VM웨어, SW기반 로드밸런서 업데이트 발표

컴퓨팅입력 :2020/07/23 11:53

VM웨어는 소프트웨어 기반 로드밸런서인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를 업데이트한다고 23일 밝혔다.

VM웨어는 자사의 로드밸런서 솔루션이 7천 개 이상의 하드웨어 기반 로드밸런서를 대체해 왔으며 미국시장 기준 상위 금융기업 10곳 중 6곳을 포함해 클라우드 중심적이고 보안이 중요한 고객들에게 민첩성, 비즈니스 탄력성 및 향상된 보안 요구 사항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 20.1 업데이트는 간소화된 운영, 중앙식 제어, 실시간 애널리틱스 및 엔드 투 엔드 자동화 등 향상된 플랫폼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탄력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VM웨어 로고

IDC 비즈니스 가치 조사에 따르면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가 지원하는 플랫폼은 기업에 연간 평균 411만 달러의 가치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솔루션 구매 시에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위해 지출하는 평균 비용의 52%를 절감할 수 있었으며, 운영 비용은 47% 감소했고 투자 회수 기간은 5개월 정도인 것으로 보고됐다. 또한 고객은 기존 대비 2배 더 빠르게 용량 확장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최적화해 소프트웨어로 제공되는 엔터프라이즈급 로드 밸런싱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은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에서 글로벌 및 로컬 로드 밸런싱,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애플리케이션 애널리틱스, 쿠버네티스 인그레스(Kubernetes Ingress) 서비스를 제공한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는 기존 환경에 종속되지 않으며, VM웨어 및 비(非) VM웨어 환경 모두에 로드 밸런싱 및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VM웨어 NSX-T의 완전한 통합으로 글로벌 로드 밸런싱 업데이트를 간소화하는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가 향상됐고, 멀티 클러스터, 멀티 사이트 컨테이너 배포에 최적화된 통합 쿠버네티스 인그레스 서비스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WAF 위협 피드를 포함해 능동적인 고객 사례 관리 및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는 자동 펄스(Pulse) 서비스를 제공한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는 원클릭 배포 자동화, 포괄적인 연결성 및 가시성, 네트워크에 대한 내재적 보안 등 퍼블릭 클라우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및 보안을 간소화하고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한다. VM웨어의 Virtual Cloud Network 솔루션은 유일하게 레이어 2에서 레이어 7까지의 완전한 가상 네트워크 스택을 제공해 통신 및 5G 환경과 엔터프라이즈에 스위칭, 라우팅, 방화벽, 로드 밸런싱, SD-WAN등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반 기능을 지원한다.

톰 길리스 VM웨어 부사장 겸 네트워크 및 보안 부문 총괄 사장은 “디지털 비즈니스의 속도와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은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레거시 로드 밸런서 기능을 이미 넘어섰다”며 “기존의 로드 밸런서는 유연성이 떨어지고 배포 및 관리가 복잡하며 비용이 높다”고 지적했다.

그는 “새로운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는 고객을 위해 이 모든 것을 변화시켰으며 실제 작년 에이비네트웍스 인수 이후 VM웨어의 로드 밸런싱 솔루션을 선택하는 고객이 약 70퍼센트 늘어났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어 그는 “현재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전 산업 부분에서 디지털 이니셔티브가 가속화되고 있다”며”이에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하고 확장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제공해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전반에서 탄력성과 가용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VM웨어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 20.1 버전은 VM웨어의 2021 년 회계연도 2분기 종료일인 이달 31일부터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