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교정시설 수용자 신용회복 지원한다

법무부-서울보증보험과 협력…할부금 연체 분할납부·장기일시정지 신청 지원

방송/통신입력 :2020/07/20 08:40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법무부, 서울보증보험과 협력해 전국 교정시설 수용자의 ‘신용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국가 교정시설 수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동통신 단말기 할부금 연체에 따른 신용불량 등록, 통신요금 미납에 따른 직권해지 등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수용자 전담 상담 채널 및 단말기 할부금 연체 분납 프로그램, 미납관리 및 요금선납 시스템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그동안 교정시설 수용자 중 일부는 단말기 할부금 장기 연체와 통신요금 미납 등에 대한 안내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로 인해 신용불량 등록, 요금 미납에 따른 이동전화 가입 직권해지 등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번 신용회복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따라 법무부 교정기관은 수용자에게 단말기 할부금 연체 납부 방법과 장기일시 정지 신청 절차 등을 안내한다. 

수용자가 소정의 서류를 갖춰 단말기 할부 연체금 납부 의사를 밝히고 일정 금액을 변제하면 서울보증보험의 심사를 거쳐 신용불량 등록을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장기일시정지를 신청하면 기존 이동전화 번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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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요금납부와 단말기 할부금 연체 관리, 장기일시 정지 신청 등의 업무처리가 가능한 전담 상담 채널을 마련한다. 수용자 전용 직통 채널을 운영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신용회복 지원 프로그램 시행으로 교정시설 수용자가 사회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의 행복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