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자계약 피르마체인, 쟁글 통해 정기공시

컴퓨팅입력 :2020/07/17 09:37

블록체인 기반 전자 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은 암호화폐 정보 포털 쟁글을 서비스하는 크로스앵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프로젝트 주요 정보에 대한 공시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피르마체인은 쟁글에 기업 개요, 팀·어드바이저 소개, 주요 사업, 파트너십 현황, 프로젝트 진행 현황, 주요 마일스톤, 토큰 정보 등 정기 공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르마체인은 블록체인 기반 전자 계약 서비스 듀잇을 서비스하는 피르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업부로 지난해 테스트넷인 임페리움을 개발 후 현재 메인넷 오픈을 앞두고 있다. 피르마체인에서 발행한 자체 토큰 FCT는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빗썸 글로벌에 상장돼 있다.

관련기사

피르마체인이 쟁글을 통해 정기 공시를 시작한다.

쟁글은 프로젝트와 거래소, 크립토 펀드 및 기업에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실사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400여 프로젝트의 사업 현황 · 재무 상황 등 오프체인 정보와 블록체인 내에서 발생하는 온체인 정보를 모두 제공하고 있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과거 피르마체인 내부 커뮤니티를 통해서만 정보가 공유됐기 때문에 기존 투자자에게만 국한됐다면 이번 파트너십은 예비 투자자와 암호화폐 거래소 등 기업에 피르마체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여겨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