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SW안전기술 역량강화 SW안전 가이드 보급 추진

컴퓨팅입력 :2020/07/09 10:16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국내 SW안전기술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 비대면 확산 등으로 소프트웨어 역할과 비중이 커짐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안전 기능의 구현과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한 사고예방이 새로운 도전으로 떠오르는 시기다.

해외도 소프트웨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제품·서비스 개발초기부터 소프트웨어 안전관련 국제표준 및 관련기술의 적용을 요구하고 있다.

SW안전기술 역량강화 SW안전 가이드

NIPA는 SW안전기술 적용과 요건을 강화하는 글로벌 추세에 따라 국제표준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산업분야별 SW안전 가이드 보급하고 가이드 활용 교육 및 기업 적용 애로사항 해결지원 등을 추진한다.

또한 실질적인 주요 SW안전기술 적용을 위한 활용 지침을 마련 중이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책에 맞추어 국내 SW안전 기업 육성을 위해서도 힘쓸 예정이다.

관련기사

NIPA 송주영 SW산업본부장은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기업의 SW안전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가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W안전기술 역량강화 포털에서 국제표준 기반의 다양한 SW안전 가이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가이드 활용 교육,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지원을 위한 원-포인트 클리닉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