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클라우드 기반 재택근무솔루션 ‘다스잇(DaaSit)'을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그리드의 다스잇은 코로나19등 각종 전염병과 자연재해로부터 기업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다스잇’은 클라우드와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 강점에 기반한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서비스다.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구축한 ‘다스잇’은 기존 재택근무 솔루션과 큰 차별화를 제공한다. 재택근무솔루션 전용 서버는 인텔 아키텍처 옵테인 SSD기반이며 재택근무자는 보안기술이 강화된 별도 셋톱박스 크기의 전용 머신을 통해 입출력장치만 연결하면 별도 셋팅없이 언제 어디서나 하이브리드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재택과 콜센터를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코로나19 팬데믹 대응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효과도 제공한다.
언택트(비대면)시대,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되면서 인프라, 솔루션, 보안, 기술지원등이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10여년간 자체 퍼블릭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 MSP사업을 통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 국내 최대 규모 아웃소싱 전문기업의 컨택센터와 재택근무 구축 경험, 고객사의 안전한 데이터보호를 위해 CC인증, 보안기능시험결과서, 클라우드보안인증(CSAP)등 각종 보안인증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최근 유베이스에 스마트 컨택센터와 재택근무솔루션을 구축해 내부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유베이스의 고객사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도 이노그리드의 ‘다스잇’ 재택근무솔루션을 공급했다.
네슬레코리아 측은“클라우드전문기업의 안정된 재택근무솔루션을 통해 신속히 재택근무 환경으로 전환이 가능하게 됐다”며 “언제 어디서나 연속성 있는 업무진행이 가능해 직원들의 업무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새로운 방식의 BCP(업무연속성계획)를 준비할 수 있어 도입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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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해 기업의 기능적 업무한계를 넘어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도록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정한 스마트 워킹 환경의 홈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이노그리드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구축경험과 운영노하우, 그리고 AI, 빅데이터, 보안등 K-DA(한국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회원사들과 긴밀한 협업채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 고 강조했다.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R&D) 혁신 바우처 지원 사업에 2024년까지 총 3천224억 규모 투자해 코로나19로 부각되고 있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기술등 활용한 서비스 과제도 적극 발굴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그 중에서AI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수의 영상 의료 정보 판독 소프트웨어 개발'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