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이사 신현우)는 임직원 준법의식을 높이고 사내 준법문화 생활화를 위해 지난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제5회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행사에서 실시한 ‘준법OX퀴즈’, 준법 백일장’ 및 ‘준법 슬로건 공모전’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업무상 자주 접하게 되는 ‘부패방지', '하도급’, ‘직장내 성희롱ㆍ괴롭힘 금지’ 등 주제를 쉽고 자연스럽게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6월 중 한 주를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인 ‘6월(JUNE), 준(遵)법 여행 주간’으로 지정하고 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문화 정착을 돕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COVID-19)를 고려, 오프라인 행사를 하지 않고 온라인 ‘준법지원시스템’을 통해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창원, 판교, 아산 등을 비롯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 사업장 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또, 자회사인 한화테크윈, 한화정밀기계,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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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채준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불공정,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준법문화를 정착시키는 컴플라이언스 활동은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매년 전사원 눈높이 교육, 찾아가는 준법 컨설팅, 컴플라이언스 위크,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