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B손해보험에 모바일 통지 서비스 도입

공공기관 이어 손보 업계에 모바일통지 확산

방송/통신입력 :2020/06/08 09:18

KT(대표 구현모)는 KB손해보험에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KB손해보험에 제공하는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의 연계정보(CI)와 통신 3사의 최신 이동전화번호 정보를 매칭해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방식의 서비스다.

KT 외에 다른 통신사 가입자도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KB손해보험에서 발송하는 전자 안내장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통지의 발송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보관하게 돼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효력을 갖는다.

보험 계약자의 권리 변동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종이로 된 등기우편을 사용해왔으나, 부재중이거나 부정확한 주소 등 사유로 모든 이에게 통지문을 정확히 전달하기 어려웠다.

KB손해보험은 이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KT의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도입키로 했다. 우편발송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휴대전화로 본인에게만 통지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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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공공기관에 이어 손해보험업계에도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도입하며 향후 서비스를 산업 전반으로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박정준 KT 기업고객본부장은 “KT는 모바일통지 서비스를 KB손해보험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정확히 통지서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고객에게 적합한 기술을 적용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