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10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 운영…카카오톡 상담도

금융입력 :2020/05/28 16:40

미래에셋생명이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미래에셋생명은 ▲통화연결 시도횟수 ▲상담사의 말 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등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현재 미래에셋생명 콜센터엔 170명의 전문 상담원이 근무 중이다. 회사 측은 상담사 레벨에 맞는 적절한 직무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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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를 열어 계약 관리부터 투자 방향에 이르는 효과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달엔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도 시작했다.

강창규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CCM)는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로 콜센터 상담품질 개선은 물론,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해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