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스토리지 공개

컴퓨팅입력 :2020/05/08 10:38

델테크놀로지스는 새로운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제품 ’델 EMC 파워스토어’를 8일 공개했다.

델 EMC 파워스토어는 자동화 및 차세대 기술과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결합해, 급격히 늘어나는 워크로드와 복잡성, 비용 등으로 인한 IT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델 EMC 파워스토어’는 기업들의 빠른 의사결정과 데이터 접근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극대화를 위한 솔루션으로 99.9999%의 가용성으로 설계됐다.

블록, 파일, VM웨어 '버추얼볼륨(VVols)'을 위한 스케일 업과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를 갖고 있다. 기존의 워크로드는 물론, 새로운 워크로드까지 폭넓게 소화하며 IT 인프라를 단순화한다.

엔드투엔드 NVMe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듀얼포트 인텔 옵테인 SSD를 장착한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SCM)를 지원한다. 이전의 델 EMC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어레이 대비 7배 높은 초당 입출력 횟수(IOPS)와 3배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올웨이즈온 중복제거와 압축이 지원되며, 데이터 절감율 4대1을 보장한다.

델 EMC 파워스토어

델 EMC 파워스토어’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신속한 제공을 위해 머신러닝과 지능적인 자동화를 제공하며, 관리자가 볼륨 조절을 위해 할애하는 시간을 99%까지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래머블 인프라스트럭처(Programmable Infrastructure) 지원으로 VM웨어에 통합할 수 있고, 쿠버네티스, 앤서블 및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케스트레이터 등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머신 러닝 탑재로 초기 볼륨의 배치, 마이그레이션, 로드 밸런싱, 이슈 해결 등 노동 집약적인 업무들을 자동화해 IT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델 EMC 클라우드IQ 스토리지 모니터링 및 분석 소프트웨어’는 머신 러닝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IT 인프라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 성능 분석, 용량 분석 등 델 EMC IT 인프라에 대한 각종 분석 자료와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델 EMC 클라우드 IQ 소프트웨어는 향후 델 테크놀로지스의 모든 IT 인프라 솔루션에 탑재될 예정이다.

‘델 EMC 파워스토어’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데이터센터의 운영과 IT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파워스토어OS’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채택해, 기능(feature) 이식성(portability)과 표준화, 새로운 기능의 신속한 출시를 가능하게 한다.

앱스온(AppsON) 기능을 제공하는 ‘파워스토어’는 ‘VM웨어 ESXi 하이퍼바이저’를 내장한다. IT 관리자가 어레이에 애플리케이션들을 곧바로 배치할 수 있다. 앱스온은 중앙데이터센터 뿐 아니라 엣지 환경에서도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최적화됐다.

파워스토어 매니저의 마법사에서 기본 도구를 사용하면 10번의 클릭만으로 마이그레이션 전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 델 EMC 유니티, SC, PS 시리즈, VNX 및 익스트림IO 등 기존 스토리지에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때 다양한 무중단 옵션들을 활용할 수 있다.

델테크놀로지스는 강력한 클라우드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델 EMC 파워스토어를 위한 ‘델 테크놀로지스 클라우드 인증 디자인’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복잡하고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 EMC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관리 서비스로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와 델 EMC 파워스토어를 곧바로 연결할 수 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에 재해복구(DRaaS)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델 EMC 파워스토어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올인원 자율인프라 플랫폼인 ‘델 EMC 파워원’ 내에 스토리지 옵션으로 구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유연한 컨트롤러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애니타임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델 EMC 퓨처 프루프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여타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과 달리 구매일로부터 180일 이후부터 파워스토어 성능과 기능을 자유롭게 확장하거나 향상할 수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IT 인프라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운영을 간소화하며 기하급수적인 데이터 증가에 대비하는 것이 IT 인프라 현대화에 있어 가장 필수적인 요소”라며 “델 EMC 파워스토어의 유연한 아키텍처와 지능형 자동화를 통해 기업들이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필요한 만큼 확장하여 IT 인프라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