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무기 연기된 라스트오브어스2, 스토리·엔딩 모두 유출

게임플레이와 멀티플레이 요소, 주요 스토리 컷신 영상까지

디지털경제입력 :2020/04/27 09:24    수정: 2020/04/27 10:06

플레이스테이션4 출시 예정작 중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더라스트오브어스 파트2(이하 라스트오브어스2)의 전체 스토리와 엔딩이 유출됐다.

27일 유튜브에는 라스트오브어스2의 주요 내용이 포함된 영상이 계속해서 업로드 되고 있다.

유출된 영상에는 멀티플레이 요소, 게임플레이와 중요한 스토리를 담은 컷신 영상, 두 주인공의 성격을 유추할 수 있는 이벤트 내용 등이 담겨있다.

더라스트오브어스2 트레일러에 모습을 드러낸 전작 주인공 조엘(사진=유튜브 캡쳐)

또한 인터넷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해당 영상을 별도로 저장해 다른 커뮤니티로 퍼나르며 게임 커뮤니티 전반에 스포일러 주의보가 내렸다.

너티독은 라스트오브어스2를 지난 2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후반 작업을 위해 5월로 출시를 연기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후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유통 시장에 문제가 생겼다며 출시를 무기한 연기했으며 예약 구매를 진행한 이들을 대상으로 일괄 구매취소와 환불을 진행했다.

라스트오브어스2는 전작으로부터 5년이 지난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전염병으로 인해 폐허가 된 세계에서 고군분투하는 두 주인공의 모습을 담아낸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