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귀농·구직 지원 모바일 앱 프로하트 출시

디지털경제입력 :2020/04/20 15:47

중장년층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앱 ‘프로하트’가 출시됐다.

프로하트(대표 양정석)에서 개발한 동명의 앱은 인공지능(AI)기반 추천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중장년 전용 플랫폼이다. 연령, 자격증, 직업, 성별, 지역 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앱은 구직, 귀농, 귀산촌, 귀어 중장년 문화생활, 동호회, 중장년 뉴스, 정부정책, 쇼핑 등 중장년에게 특화된 정보를 지원한다.

프로하트

자치구 일자리센터, 자치구 게시판, 지역신문, 취업포털을 통해 올라온 일자리 정보를 지역별, 기간별, 성별, 연령별 등으로 나눠 개인에 맞는 일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지자체별로 진행되는 귀농?귀산촌?귀어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장년에게 소득활동과 체험 및 이주를 위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중장년을 비롯해 이들의 가족과 지인에 대한 장례 의전 서비스로 근조기(謹弔旗) 무료 기증 혜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정석 대표는 “프로하트는 프로페셔널과 하트의 합성어로 인생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온 중장년이 멋진 인생 3모작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든 즐거운 일자리 플랫폼 앱”이라며 “일을 하는 즐거움, 나를 찾아가는 즐거움, 꼭 맞는 정보를 아는 즐거움의 3박자를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