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섀도우아레나', 파이널 베타테스트 4월 17일부터 시작

게임입력 :2020/04/06 15:51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6일 PC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아레나'의 파이널 베타테스트를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이널 베타테스트는 3차 테스트와 동일하게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14종의 인게임 언어를 지원한다.

이번 파이널 베타테스트에는 점수를 기록하지 않고 게임을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비경쟁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이용자들이 숙련된 이용자와 전투하기에 앞서 연습 및 연구를 할 수 있는 'AI게임'도 추가된다. AI와의 전투를 통해 지형지물을 사전에 익히고 스킬을 조합해 보는 등 보다 쉽게 게임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다.

튜토리얼도 선보인다. 기존에는 연습전으로 기초를 배웠다면 파이널 베타부터는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게임 가이드를 제시해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칭 시스템에 이용자 피드백이 반영될 예정이다. 랭킹을 계산하는 방식을 변경해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끼리 매칭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 신속한 매칭을 위해 접속한 이용자 대상으로 매칭하는 ‘접속자 대비 가변 동급 매칭’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매일 보상받는 '일일퀘스트'도 추가한다.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인 로비에서 은화가 지급된다. 전적 기록 확인도 추가된다. 최근 게임에서 기록한 ▲등수 ▲킬수 ▲획득한 점수 ▲플레이한 캐릭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메인 PD는 "글로벌 테스트 이용자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피드백을 주셔서 덕분에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용자분들이 주신 의견을 토대로 다시 한번 게임을 더 단단하게 다듬어 파이널 베타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