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쇼핑 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대표 이윤숙)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을 돕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외식 업종이나 지역 축제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 의존도가 높은 전통주 양조장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위해 진행됐다.
이로써 네이버쇼핑은 4월 한 달 간 전통주 상생 기획전을 열고,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지역별 우수 특산주나 명인이 직접 담근 전통주 등 480여개 전통주를 한데 모아 소개하며, 전통주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5%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네이버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주 양조장의 매출 증대를 위해, 쇼핑판과 푸드판에서도 전통주 상생 기획전을 추가로 노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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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최근 화제가 된 강원도 감자 완판 사례처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 생산자를 돕는 착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며 "네이버쇼핑은 코로나 19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호 aT 사장은 "네이버쇼핑과의 MOU를 통해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의 매출 확대에 도움이 크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홈술 트렌드에 맞춰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지역의 우수한 전통주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