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재택근무 안전하게 하세요"...스마트워크 무상 컨설팅

문서중앙화솔루션 '데스티니 EMC' 등 활용

컴퓨팅입력 :2020/03/18 15:28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재택근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방안을 유무선으로 무상 컨설팅 해준다고 18일 밝혔다.

사이버다임은 "지난달부터 재택근무와 관련해 우리 회사 문서중앙화솔루션인 '데스티니 ECM'과 '클라우디움' 도입 문의가 급증했다"면서 "금융, 건설, 제조,서비스 등 다양한 업체로부터 문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사이버다임은 "인프라를 충분히 갖추지 못한 기업들은 중요 문서에 대한 유출 과 유실 위험, 문서 공유 어려움, 코로나19를 악용한 사이버 공격 등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하지 못하거나, 실시하더라도 업무를 수행하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 회사 문서중앙화솔루션을 활용하면 보다 안전한 재택근무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사이버다임의 '데스티니 ECM'과 '클라우디움'은 네트워크만 연결돼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중앙 서버에 접속, 업무를 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솔루션이다. 노트북이나 PC에 설치한 에이전트를 통해 자택과 출장지 등 원격지에서도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에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내부 문서 공유 시에는 원본이 아닌 문서 URL을 통해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고, 접속 IP 제어 기능으로 보안성도 높다. 관리자가 설정한 특정 IP 주소로만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또, 서버 내 모든 문서를 암호화해 저장, 가상 드라이브 방식을 통해 재택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악성코드와 랜섬웨어 위협에서 기업의 중요한 자산을 안전히 보호한다. 중요 문서의 외부 반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리자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관련기사

이 외에 외부 저장장치 제어, 온라인 협업 프로세스, 접근 권한 별 공유폴더, 버전 및 이력 관리, 모바일 조회 및 승인 기능을 통해 사용자와 관리자 구분없이 편리한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이 회사 문서중앙화솔루션은 기업이 원하는 형태로 도입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 서버 구축없이 가입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형과 서버 구축형 중 선택이 가능하고, 분산 스토리지와 이중화 구성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형태로 도입하고 쉽게 확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