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TV와 연결해서 쓰는 자사 사운드바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에 따르면 사운드바 품목에 대해 공식 집계를 진행한 2014년 이후 2019년까지 삼성전자가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금액 기준으로 2019년 21.8%, 수량 기준으로는 16.5%를 각각 기록했다. 2위 업체와는 금액 기준 8% 포인트에 가까운 점유율 격차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의 Q시리즈 사운드바는 뛰어난 음질로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HW-Q90R’과 ‘HW-Q80R’ 모델은 AV포럼, 트러스티드리뷰, 테크레이더, 포켓린트, HD구루 등에서 만점을 받으며 2019년 최고의 제품으로 꼽히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오디오 경쟁력은 14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삼성 TV와의 시너지를 통해 2020년에는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LG전자, 2020년형 사운드바 10종 선봬2020.03.17
- LG전자, 2019년형 'LG 사운드바' 출시2020.03.17
- 삼성, QLED TV에 최적화된 사운드바 4종 출시2020.03.17
- LG전자, AI 기능 넣은 '사운드바' CES 2019에서 공개2020.03.17
2020년형 Q사운드바에는 ‘CES 2020’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은 ‘Q-심포니’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삼성 TV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준다.
한편,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규모는 2019년에 1천878만대를 기록했으며, 2022년에는 2천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