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바인컨설팅 "산업 변화 맞춰 티맥스 제품 선제 공급하겠다"

올해 기업 클라우드·AI 투자 증가 전망

컴퓨팅입력 :2020/01/30 15:32

티맥스가 최근 설립한 IT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 티바인컨설팅은 올해 기업들이 클라우드 및 AI 기술 투자를 늘릴 것으로 전망하며, 티맥스 제품을 적극 공급하겠다고 30일 밝혔다.

티바인컨설팅은 미래 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예측해 티맥스 제품을 적극 적용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회사다.

티맥스 티바인컨설팅.

정성일 티바인컨설팅 대표는 “과거의 IT 컨설팅이 글로벌 기술 위주로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국산 기술이 글로벌화 돼 이용자의 선택지가 더욱 넓어진 상태다”며 “티바인은 티맥스 기술에 비즈니스 통찰력을 갖춘 컨설팅 회사로, 기업별 고유 비즈니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업무 생산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티바인컨설팅은 올해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투자 증대와 전환의 가속화, AI 적용의 광범위한 확대를 실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티바인컨설팅은 우리의 생활까지 변화시킬 새로운 디지털 혁신 시대에 주목해야 할 키워드로 ▲AI 에브리웨어 ▲셀프서비스 모델로의 이동 ▲IT 역할의 다변화 ▲사이버 위협 대응 등을 선정했다.

해당 4가지 키워드가 적용될 기술로 ▲오토머신러닝이 적용된 AI 플랫폼 ▲개인의 모든 활동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저장되고 활용된 프라이빗 블록체인 ▲클라우드에서 무한 확장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비전문가나 협업 사용자도 쉽게 데이터를 통합 분석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쿠버네틱스 기반의 다양한 오픈소스 사용 및 관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 ▲물리적 세계와 사이버 세계 간의 AI를 활용하여 협업을 자동화하는 콜라보레이션 환경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