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앞세워 美 시장 공략

KBIS 2020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대거 선봬

홈&모바일입력 :2020/01/21 10:00

LG전자가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21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0’에 참가해 총 920제곱미터(m2) 규모의 부스를 준비했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글로벌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를 주제로 ‘테크니큐리안’에게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테크니큐리안은 기술과 미식가의 합성어이며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미식가를 뜻한다.

LG전자는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해 주방공간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는 혁신적인 언더카운터 와인셀러와 서랍형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30인치 월오븐, 48인치 가스·전기 겸용 쿡탑 등의 신제품도 선보였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연내 40여 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 KBIS 2020 전시부스 전경 (사진=LG전자)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공간의 온도를 서로 다르게 유지할 수 있고 총 41병의 와인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와인의 맛, 풍미, 향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의 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줄여준다.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는 각각 47리터 용량의 냉장고 두 대를 서랍형태로 구현했다. 위아래 서랍 모두 냉장, 냉동, 육류 및 생선, 음료, 쌀 및 과일 등으로 5단계 모드 설정과 수동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를 적용해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기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후드 등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인 ‘EDC’를 재현했다. 전시관을 방문한 고객들은 고급 음식점과 와인 생산지 등이 밀집한 나파밸리의 분위기에서 프리미엄 빌트인이 주는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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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나파밸리 외에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와 생활가전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