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농식품부, 설맞이 '우리 농식품 활용 캠페인'

농식품 소비 진작 도모…1월6일~23일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20/01/14 11:00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설을 맞아 우리 농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이달 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설 대목을 맞아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작년 설에 이어 이번에도 뜻을 모았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지역상의(73곳)와 회원기업에 배포해 설 선물로 우리 농식품 구매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식품명인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 기간 중 13일과 14일에는 상의회관 내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하여 대한상의와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대한상공회의소 로고.(사진=대한상의)

이번 설에는 주요 지역의 상공회의소에서도 지자체와 함께 우리 농식품 구매에 동참할 계획이다. 대구, 대전, 청주, 평택 등 주요 지역상의에서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우수 농식품 홍보판촉행사 등 공동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우리 농식품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기업들의 우리 농식품 선물 구매가 아프리카 돼지열병, 농산물 수입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