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IPTV 서비스인 U+tv 이용자 중 절반이 키즈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U+tv를 이용 중인 750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 이유를 묻는 설문을 한 결과, 키즈 콘텐츠인 ‘아이들나라’를 위해 가입했다고 응답한 가구는 47%로 나타났다.
‘가입 혜택’ 때문이라고 응답한 비중은 44%로 2위를 기록했고, 모바일 ‘결합할인’으로 응답한 비중은 33%로 각각 조사됐다.
키즈 콘텐츠에 대한 호평은 해지율을 통해서도 확인된다. 실제로 아이들나라를 월 5회 이상 이용한 가입자의 해지율은 5회 미만으로 이용한 가입자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확인됐다.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하여 조사한 결과 온라인상 언급량 56%, 내용 호감도 46.9%로 IPTV 키즈 서비스 중 매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응답자 중 5~7세 자녀를 둔 부모는 ▲ 유튜브 광고, 유해 콘텐츠 등 시청 고민을 유튜브 키즈로 해소 ▲타사 대비 다양한 무료 콘텐츠 ▲대형 출판사 전집 위주가 아닌 베스트셀러를 구연동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리딩 방식 ▲누리 과정의 연령대별 과정별 월별 체계적 구성 등을 아이들나라의 장점으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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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올해 아이들나라의 AR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케이블TV에도 아이들나라를 적용하여 LG헬로비전 이용자도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부모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고 만족하는 키즈 서비스 1위로 지속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