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이경배)는 영국 VR플랫폼업체 이머스(Immerse)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기업용 VR 교육훈련 플랫폼 사업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머스는 DHL, GE헬스케어, 셸(shell) 등을 고객사로 둔 기업용 VR플랫폼 업체다. 전세계 VR 솔루션을 전문가가 심사하는 'VR어워즈2019'에서 2개 분야(VR Education & Training, VR Healthcare)의 본선 최종후보(Finalist)로 선정된 이력을 갖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머스와의 계약 체결로 생산공정, 유통과정, 현장조립, 안전교육 등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VR 교육훈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머스는 자체 보유 플랫폼인 '이머스 버추얼엔터프라이즈플랫폼(Immerse Virtual Enterprise Platform)'을 제공한다.
기업이 VEP를 이용하면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와 PC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가상 환경에서 교육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 교육훈련 환경에 필요한 오프라인 교육 공간과 기자재 마련, 교육 대상자 직접 참석 등 불편을 없앨 수 있다.
VEP 이용 환경에서 교육 대상자는 다중 동시 접속과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이는 기업이 교육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하고 시공간 제약없는 환경에서 교육훈련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이밖에 VEP 이용 환경은 현장과 동일한 가상 공간 내에서 몰입도 높은 교육훈련 과정을 통해 임직원의 학습기억 및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다. 기업은 기록으로 남은 사용자들의 움직임으로 개인별 수행결과를 평가하고 교육 과정을 관리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건설부문 등 계열사의 니즈에 맞는 VR 콘텐츠를 제작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고객사의 현장 피드백을 바탕으로 교육 콘텐츠를 개선하고 신규 콘텐츠도 추가 개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에는 공유압 회로 실습장을 VR로 구현해 여러가지 회로를 구성할 수 있는 실습 콘텐츠를 제공했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에는 실제 건축 중인 건물을 구현한 VR 환경에 실제 도면 기반으로 기초공사 및 방수공정을 점검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포스코ICT, 산업별 파트너와 RPA 연합 결성2019.11.27
- CJ올리브네트웍스, 서울카페쇼 30% 할인권 배포2019.11.27
- CJ올리브네트웍스, 통합 메시징 솔루션 '컴원' 개발2019.11.27
- CJ올리브네트웍스, AWS 블록체인으로 음원저작권 관리2019.11.27
CJ올리브네트웍스 노기호 AR/VR사업추진팀장은 "고객사 니즈에 맞춰 자체 제작한 직무 교육 VR콘텐츠를 통해 고객사는 교육 관련 시간 및 비용절감 효과 등의 운영효율 증대가 가능하다"며 "CJ 계열사에 우선 적용하고 내년부터 대외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머스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국내 기업 대상으로 VEP를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해 VR교육플랫폼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