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과 옥션, G9(지구)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올해 판매량이 3천500만개를 기록, 지금까지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판매한 제품 수가 총 1억개를 넘겼다고 13일 밝혔다.
11월 빅스마일데이에서 하루 평균 290만개씩, 시간당 12만개씩 팔린 셈으로 역대 행사 실적 중 최대 규모다. 행사 첫해인 ▲2017년 11월 약 2천만개를 시작으로 ▲2018년 11월 3천200만개 ▲2019년 5월 2천800만개 등 그동안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통해 약 8천만개의 제품이 판매됐었다.
올해 11월 행사에서 3천500만개를 추가로 판매하면서, 4회차 만에 1억1천500만개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게 됐다.
거래 규모도 커졌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 일반 판매자의 거래액은 10월 같은 기간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삼성전자, LG전자, 필립스코리아, 다이슨 등 공식 브랜드관을 운영한 48개 대형 브랜드의 거래액 역시 평소보다 70% 이상 신장했다.
개별 상품의 판매 실적 역시 기록적이다. 올해 누적 매출 랭킹 TOP5는 ▲미샤 앰플/크림(29억4천만원) ▲노스페이스 아우터(29억2천만원)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20억3천만원)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16억7천만원) ▲다이슨 V10 카본 파이버(19억4천만원)으로, 이들의 평균 판매금액만 23억원이다. 작년 매출 랭킹 TOP5의 평균 금액(11억9천만원)과 비교하면 93% 이상 높은 수준이다.
또한, 전국 2천5백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대표적으로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선보인 ▲원데이패키지(기프트박스+영화티켓)는 판매 시작 10분 만에 준비 수량 1천500개가 완판 됐다.
CGV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선보인 ▲대형팝콘(35L)은 오픈 20여분 만에 준비 수량 100통이 매진됐다. 11일 선보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버블은 10만2천개가, ▲던킨 아메리카노(HOT)은 5만2천개가 판매됐고, 5천개 한정수량으로 판매했던 ▲빕스 To-Go 오리지널 폭립은 개시 5분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특히 해당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 일부 매장에는 긴 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빅스마일데이 행사기간 내 거래액 및 고객 분석 데이터도 공개했다. 품목별 거래액 순위로는 ▲대형가전 ▲노트북/PC ▲E쿠폰이 빅 3로 꼽혔다. 이어 ▲주방가전 ▲가공식품 ▲생활/미용가전 ▲신선식품 ▲건강식품 ▲계절가전 ▲여행/항공권 등이 거래액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객단가가 높은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고객 성별로 보면 여성 고객이 51%로 남성 고객(49%)보다 근소한 차이로 많았다. 연령별로는 40대(41%) 고객이 가장 많았고, ▲30대(28%) ▲50대(18%) ▲20대(7%) ▲60대(6%) 순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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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김태수 영업 본부장은 “파격적인 할인쿠폰 제공과 함께 브랜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인기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마련하는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쇼핑 포인트를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며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빅스마일데이가 11월을 대표하는 쇼핑 행사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파격적인 혜택과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