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제품들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을 휩쓸었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우수디자인’에서 모두 26개의 상을 받았다. 세계 첫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최고상인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UX(사용자 경험)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65인치 전체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풀 뷰’ △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 뷰’ △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 등 기존 TV에서 경험할 수 없는 3가지 뷰를 구현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기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올인원 에어솔루션 제품인 ‘LG 시그니처 에어컨’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세계 최초로 8K 해상도를 구현한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와 ‘LG 시그니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는 특허청장상과 국가기술표준원상을 각각 받았다.
관련기사
- LG전자, 美 발레단 ABT 갈라쇼서 '시그니처' 선봬2019.11.06
- LG전자, 시그니처 와인셀러·냉장고 출시2019.11.06
-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 리뉴얼2019.11.06
- LG전자, 伊 유명 건축가와 'LG 시그니처' 이색 전시2019.11.06
앞서 ‘LG 시그니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IDEA’ 최고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았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는 “LG 시그니처는 장인정신이 깃든 작품으로 단순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도 조화롭고 정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며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차별화된 디자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