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5G 기반 VR·AR 개발 위해 MOU 체결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등 개발 협력

홈&모바일입력 :2019/10/24 10:16

인텔이 오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활용할 5G 기반 VR·AR 솔루션 개발을 위해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텔이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와 MOU를 체결하고 5G 기반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사진=인텔)

인텔은 2020년 도쿄 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위한 5G 기반의 VR, 3D, 360도 콘텐츠 개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런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인텔은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SoReal)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인텔과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는 인텔 코어·제온 프로세서 등 인텔 기술을 기반으로 5G를 이용하는 VR·AR 솔루션을 개발한다.

관련기사

양사는 렌더링 서버, 데이터 압축 및 이종 네트워크 디코딩을 위한 동적 할당 아키텍처에서부터 VR 게임 혼합 프레임 동기화 및 다른 관련 기술 등을 공동 연구한다.

또 VR 의자, VR 큐브, VR 매직 박스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해 관중들이 향상된 VR 게이밍, VR 스포츠, VR 방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림픽 선수들에게 VR/AR 경험 및 훈련 지원을 제공하는 VR 스포츠 시뮬레이터 관련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