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회사엔 비밀”...똑똑한 구인·구직 ‘리멤버 커리어’로 모여

양질의 잠재 구직자 찾을 수 있어...보안도 강점

인터넷입력 :2019/10/22 10:58    수정: 2019/10/22 11:20

“당장은 아니지만 내 적성에 잘 맞고 조건도 더 좋은 직장으로 옮길 수는 없을까?”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진 지 오래다. 회사도 성장을 위해 더 나은 인재를 구하고 때로는 내보내지만, 직원도 더 좋은 조건과 환경을 찾아 과감히 떠난다. 체력과 영혼을 갉아먹는 잦은 야근과 직장 상사와의 불편한 관계를 꾹 참기보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미련 없이 뒤돌아서는 시대다.

채용 담당자 역시 업계나 지인 소개에 기대 경력자를 찾는 시대에서, 이제는 전문 플랫폼을 통해 조건과 경력을 꼼꼼히 들여다보고 알맞은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됐다. 전화 연락 대신 문자 메시지를 통해 보다 쉽게 이직을 제안하고, 서로의 조건을 맞출 수도 있다.

이런 달라진 직장 이직, 구직 문화에 맞는 서비스가 줄 잇고 있다. 링크드인, 원티드, 로켓펀치 뿐 아니라, 명함 관리 앱 ‘리멤버’로 유명한 드라마앤컴퍼니도 그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지난 7월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채용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출시했다.

리멤버 커리어의 강점은 ‘잠재적 구직자’이자 경력직 핵심 인재를 회사, 직무, 업종, 직급별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개인 회원은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채용제안을 받아볼 수 있다.

기존 채용 사이트의 경우는 이력서 공개 시, 혹시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 인사 담당자가 내 구직 활동을 알아채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컸다. 반면 리멤버 커리어는 현 직장 담당자 혹은 본인이 노출을 거부한 기업 담당자에게 검색되지 않는 기능을 제공한다.

리멤버 커리어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구직자는 리멤버 앱 내 커리어 탭에서 채용공고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간단한 프로필 등록만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 인사팀 혹은 헤드헌터는 리멤버 커리어 페이지에서 직장명, 업종, 직군, 학력, 경력연수 등 다양한 기준(키워드)으로 원하는 인재를 찾을 수 있다.

다른 채용포털이나 인재검색 서비스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양질의 잠재 구직자들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이 같은 매력 포인트 덕분에 리멤버 커리어는 서비스 출시 세 달만에 40만 명, 리크루터 계정은 4천개가 넘었다.

관련기사

채용 자료 이미지(제공=이미지투데이)

드라마앤컴퍼니 측은 “리멤버 커리어는 단순 스마트폰 명함 관리앱에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려는 시도의 일환”이라며 “인재 시장은 적극적 구직자와 잠재적 구직자로 나뉘는데, 리멤버 커리어는 현 직장에서 인정받고 있고 당장 이직 생각은 없지만 좋은 제안에는 열려있는 숨어있는 핵심인재를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리멤버 커리어는 이직을 조금씩 준비하려는 능력 있는 직장인, 그리고 더 알맞은 인재를 손쉽게 찾고픈 기업 모두에게 최적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