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대표 김종갑)는 중소기업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민원 보호헌장'을 제정해 공포했다고 2일 밝혔다.
기업민원 보호헌장은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의 제도개선 ?규제개선과 불편사항을 제기한 기업에 대한 불이익과 차별 금지 ?불이익을 받을 경우 신속한 조치와 재발 방지 ?규제·제도 수립과정에서 고객 의견의 적극 반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중립 외부기관인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규제개선 건의를 접수한다.
한전 관계자는 "향후 불합리한 규제 개선은 물론, 기업고객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기업민원 보호헌장 실천에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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