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베이스 '엑스프레임5', KB국민은행 차세대 UI에 적용

MS 종속성 탈피...단말기 종속도 없애

컴퓨팅입력 :2019/09/26 21:35

소프트베이스(대표 곽성태)는 자사의 HTML5 UI 개발 솔루션 '엑스 프레임5(xFrame5)'를 KB국민은행 더케이 프로젝트의 정보계 차세대 UI구축을 위한 표준 솔루션으로 납품했다고 26일 밝혔다.

'엑스 프레임5'를 적용하면 뱅킹 사용자 UI 환경의 마이크로소프트(MS) 종속성을 탈피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 맞게 단말기 종속성을 없애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소프트베이스는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시 HTML5 기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인데, HTML5 기반은 모빌리티가 중요한 미래 뱅킹 환경에 필수적이다.

관련기사

소프트베이스는 "이렇게 중요한 사업에 표준 UI환경으로 우리의 '엑스프레임5'가 선정된 이유는 간단하다. 전 산업을 통틀어 기업용 UI중 가장 복잡한 뱅킹UI에 대한 소프트베이스 이해도가 '엑스 프레임5'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엑스프레임5'는 공공기관의 일반적 사용자 환경 구축 뿐 아니라 뱅킹환경의 각종 뱅킹 디바이스 및 거래처리 통신서버인 MCI 등 복잡한 은행 환경을 쉽게 개발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게 지원하는 HTML5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또 HTML이여서 발생할 수 있는 민감한 보안사항은 은행에서 검증을 받은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