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이 패션 디자이너 이름을 내건 브랜드 '코어에이'를 출시하고 패션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K쇼핑은 25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함께 새롭게 출시하는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코어에이'를 소개했다. 이 브랜드는 지난 4월 국내 패션 디자이너 360여명이 소속된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탄생했다.
![](https://image.zdnet.co.kr/2019/09/25/hjan_Unpa7FVWEiAKvfm.jpg)
회사는 한국 패션 디자인의 중심(Core)과 최고를 의미하는 ‘A’를 합쳐 한국의 대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브랜드 이름에 담았다. 컬렉션 디자이너에 따라 ‘코어에이 by (디자이너 이름)’으로 브랜드가 만들어진다.
2019 F/W(가을/겨울) 시즌 ‘코어에이 by 홍은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진·중견 디자이너 컬렉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코어에이’를 통해 K쇼핑의 차별화된 패션 브랜드 출시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국내 디자이너를 양성할 수 있는 K패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열악한 사업 환경을 가진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각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K쇼핑 황준원 상품개발팀장은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패션인 만큼 패션 경쟁력이 곧 채널 이미지와 직결된다”며 “디자인 포인트와 감성은 살리면서 우수한 소재 및 합리적 가격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통해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잡는 것은 물론, 여기에 홈쇼핑만의 장점인 빠른 고객반응을 반영한 홈쇼핑 및 온라인 SPA 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올 등 유명 브랜드를 거쳐 현재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K패션의 대표 디자이너 홍은주가 ‘코어에에’ 시작을 알린다. 올해 F/W 시즌을 겨냥해 울캐시 핸드메이드 코트, 니트가디건, 에코퍼 리버시블 코트, 테디베어 코트, 리얼 폭스퍼 무스탕 코트 등 아우터 5종와 니트 상의 2종, 팬츠 1종 등 홍은주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총 8종의 패션 컬렉션을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4050 고객층을 위한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기능성을 갖춘 소재, 체형커버를 위한 패턴과 라인을 강조했으며 최대 99사이즈까지 제작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프리미엄 원단을 활용하면서도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인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https://image.zdnet.co.kr/2019/09/25/hjan_ftxq0jxfig2vmSf.jpg)
패션 및 명품 방송 등 26년 경력의 베테랑 쇼호스트 출신인 김선희 브랜드 디렉터와 함께 상품기획부터 방송판매까지 진행되며, 디자이너가 직접 패션상품의 기획의도 및 코디법 등을 설명해 신뢰도를 높일 전망이다.
관련기사
- K쇼핑, 신수지 크리에이터와 우수 중소기업 상품 소개2019.09.25
- K쇼핑, 한국임업진흥원과 농가경제 활성화 한다2019.09.25
- 버즈니 홈쇼핑모아에 K쇼핑 TV플러스 입점2019.09.25
- K쇼핑, 왕홍 통해 한국 우수 제품 중국 판매2019.09.25
홍은주 디자이너는 “디자이너 상품이지만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구매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바로 코어에이”라며 “K쇼핑과 함께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 판로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쇼핑에서 단독 출시하는 ‘코어에이 by 홍은주’는 10월1일 오전 7시 첫 방송되며, 그에 앞서 이달 27일부터 K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사전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코어에이’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로 구매 시 10% 즉시 할인(최대 3만원) 및 당월 행사카드 10% 청구 할인, 결제금액의 10% 적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