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로 유럽 시장 공략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 비스포크 냉장고 전시

홈&모바일입력 :2019/08/28 11:00

삼성전자가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내년 초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유럽은 전 세계 빌트인 가전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로 올해 6월 국내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 진출에 앞서 9월 6일부터 11일까지(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19'에 비스포크 냉장고를 전시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사전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라이프스타일 사진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빌트인 가전 시장인 유럽에서 별도의 공사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빌트인 룩'을 구현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개성과 합리적인 소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유럽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에는 주방이 협소한 특성을 고려해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2도어 냉장고와 1도어 냉장고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색상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