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가 미국 미디어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비스포크는 소비자의 취향과 주거공간, 가족 규모 등에 따라 8가지 제품 타입과 9가지 색상의 패널을 조합해 구매할 수 있는 맞춤형 냉장고이다. 현재 한국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인 패스트컴퍼니는 “비스포크는 냉장고에 대한 기존 관념을 탈피해 냉장고를 새롭게 정의했다”며 “추상회화의 선구자라 불리는 피에트 몬드리안이 디자인한 장식장처럼 보인다”고 평가했다.
미국 리뷰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은 “그동안 냉장고를 추천할 때 내구성이 좋다거나, 에너지 효율이 높다는 말을 주로 해 왔는데 비스포크는 냉장고가 기능적인 동시에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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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명 건축 디자인 매체인 AD는 ‘삼성의 밀레니얼을 위한 냉장고가 현재 디자인 시장에 갖는 의미’라는 기사를 통해 비스포크 냉장고는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제품인 점을 부각했다.
삼성전자 양혜순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냉장고에 반영된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특성은 한국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흐름”이라며 “향후 비스포크 냉장고를 유럽·미국 등 해외 시장에 도입해 냉장고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