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디지털 광고 효과 예측 ‘아이리치보드 2.0’ 출시

유튜브·페이스북·네이버·카카오 등 효과 예측

인터넷입력 :2019/08/23 14:20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가 23일 디지털 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 '아이리치보드 2.0'을 출시했다.

아이리치보드는 개별 매체의 광고 노출과 도달률 그리고 여러 매체에 광고를 동시 집행할 경우의 예상 도달률을 산출, 광고주가 효율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예측 결과를 도출하는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개발됐다.

인크로스는 아이리치보드 기능 향상을 위해 SK텔레콤과 긴밀히 협업 중이라고 밝혔다. 인크로스의 풍부한 광고 집행 데이터와 SK텔레콤의 독보적인 ICT 기술력 결합을 통해 아이리치보드가 최적의 미디어믹스를 자동으로 추출해낼 수 있도록 광고 효과 예측 알고리즘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아이리치보드 2.0에서는 유튜브, 페이스북, 다윈, SMR 등 동영상 매체를 포함해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과 같이 디지털 광고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주요 매체들의 디스플레이 광고 효과까지 예측할 수 있다. 기존 아이리치보드 1.0이 통합 도달률을 예측했다면 아이리치보드 2.0에서는 성과 연령 데모 타깃뿐만 아니라 각 매체의 주요 광고상품 및 디바이스별 세부적인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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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치보드가 광고 성과 예측을 위해 분석하는 지표는 ‘도달률’과 ‘빈도’다. 도달률은 일정 기간 동안의 광고 노출 수 대비 광고를 시청한 이용자의 비율을, 프리퀀시는 광고를 접한 이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된 빈도를 의미한다. 광고주는 이들 지표를 통해 디지털 광고가 이용자에게 얼마나 인지됐는지, 구매를 위한 정보가 충분히 전달됐는지 가늠할 수 있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보다 차별화된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솔루션을 정교화한 아이리치보드 2.0을 선보이게 됐다"며 "광고주들이 다양한 매체에서의 광고 집행 결과를 미리 살펴봄으로써 광고 캠페인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