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삼성전자에 글로벌 고객 지원서비스 '화상 상담'을 위한 전용 솔루션인 리모트콜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 이용자에게 고객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화상 상담을 세계 12개국에서 실시하고 있다. 기존의 고객 원격상담은 모바일 기기나 PC처럼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에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화상상담은 고객의 모바일 기기 내 카메라를 이용해 도움이 필요한 환경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세계적으로 실시하는 화상상담은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비주얼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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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트콜 비주얼팩의 핵심 기술 중 하나는 웹RTC(WebRTC)이다. 알서포트의 화상회의 솔루션인 리모트미팅도 웹RTC를 기반으로 한다. 알서포트는 리모트콜에 웹RTC를 접목해 모바일 기기내 앱 설치 없이도 원격 접속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이용해 삼성전자 화상 상담 시 상담사는 고객의 모바일 기기 웹브라우저만으로 카메라 화면을 공유받아 고객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콜의 삼성전자 공급은 알서포트의 뛰어난 기술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5G 시대에는 실시간 영상을 이용한 고객상담과 지원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