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황창규)가 5G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나를’을 통해 인기 유튜버와 소통하는 영상통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나를’은 3D 아바타, AR 이모티커 등의 꾸미기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의 모습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영상통화 앱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릴레이 영상통화’ 이벤트는 나를의 ‘오픈플래닛’ 특성을 활용한 이벤트로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오픈플래닛 기능은 여행·연애·취미 등 관심사를 기반으로 새로운 친구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이다.
구체적으로 24일에는 51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크리에이터 ‘쏘야쭝아’와 영상통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KT는 쏘야쭝아에 이어 ▲먹방 유튜버 ‘슈기’ ▲뷰티 유튜버 ‘헤이즐’과 ‘기우쌤’ ▲게임 유튜버 ‘릴카’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함께 영상통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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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일정 및 참여 방법은 ‘나를’ 앱 이벤트 메뉴 및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기재 5G사업본부 무선서비스담당은 “이용자 조사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해 반영한 이벤트”라며 “재미있게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해서 더해 5G 시대 대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