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빅데이터 플랫폼 '엔에이치(NH)빅스퀘어'를 고도화했다고 10일 밝혔다.
NH 빅스퀘어는 활용이 어려웠던 비정형·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고, 머신러닝 및 시각화 분석까지 가능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이번 고도화에서 ▲빅데이터 시각화 ▲디지털 고객 경로 분석 및 디지털 성향 지수 개발 ▲플랫폼 환경 개선 ▲오픈뱅킹에 대비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구체화 등의 4가지 과제가 완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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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측은 "고객들의 금융 경험단계별 이동 경로를 분석해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디지털 고객 타겟 마케팅 모형을 개발하여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빅스퀘어를 활용해 직원들은 주요 은행·카드사 이슈, 기업 정보 분석, 공공 데이터 통계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금융 생활 패턴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외부 뉴스, 지식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기업 신용평가 및 기업분석에 활용해 기업 부실 예측지표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