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테일즈 프론티어 업데이트

두달에 걸쳐 순차적 신규 맵 추가

게임입력 :2019/07/03 09:38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인 ‘테일즈 프론티어’가 업데이트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테일즈 프론티어에서 이용자들은 새로운 탐험지역을 만날 수 있다. 새로 등장할 지역은 ‘썸머 아일랜드’를 비롯해 ’서유기’, ‘영웅전’, ‘호러파크’, ‘슈가랜드’ 등 이전에 선보였던 곳들이다. 이들 지역은 이번 업데이트부터 내달 28일까지 약 2달에 걸쳐 순차적으로 신규 맵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벤트 채널에서 이용자들은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진영으로 나뉘어 팀 대전을 치르며 승패에 따라 기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기여 포인트는 하루 최대 2500 포인트까지 누적되며, 포인트에 따라 탐험가 등급이 올라가며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일즈런너의 모든 역사를 담아낸 아카이브도 추가됐다. 아카이브 내에는 과거 테일즈런너에서 진행됐던 모든 이야기들이 시즌과 시대별로 추가돼 당시의 시스템과 콘텐츠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과거 이야기들을 새로 아카이브에 수집할 수 있다. 모든 이야기가 완성될 경우 이용자들은 아카이브에서 스토리북을 펼칠 수 있으며, 아카이브 아이템 중 일부는 ‘사용’을 눌러 특별한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테일즈 프론티어와 함께 신규 프론티어 코인과 패키지도 새로 추가됐다. 이용자는 게임 이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코인으로 캡슐 뽑기와 교환 상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프론티어 캡슐 아이템으로는 마스커레이드 쉐이드를 비롯해 멜로디 팩, 파스텔 멜로디 크라운 팩 등이 마련돼 있다. 채널 교환상점에는 노비스 파인더 복장과 베테랑 파인더 복장, 타락한 천사의 눈빛, 타락한 천사의 월계관 등을 바꿀 수 있다.

여름방학 패키지로 ‘프론티어 탐험왕 패키지’와 ‘탐험가 패키지’ 등이 새로 추가됐다. 프론티어 탐헝왕 패키지에는 프론티어 버프, 프론티어 코인, 프론티어 보물상자 등의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스토리 캐릭터인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예약판매도 오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프론티어 업데이트는 과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콘텐츠들을 한 자리에 모아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 것”이라며 “3일 프론티어 접속 선물 등 특별한 혜택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동화나라에 찾아온 새로운 두 명의 인물들과 함께 떠나는 여정을 담았다”라며 “새로운 등장 인물들과 신규 스토리가 전개되는 만큼 많이들 접속하셔서 즐겨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