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몰뿐 아니라 외부 마켓 채널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마켓통합관리' 기능에 SSG닷컴, 품, 텐바이텐, 우먼스톡을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마켓통합관리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외부 마켓 채널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동 서비스다. 상품등록부터 주문 수집, 배송 정보 등을 카페24 솔루션에서 한 번에 관리가 가능해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기존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서 지원하던 지마켓, 옥션의 관련 기능도 각각 성능을 개선했다.

마켓통합관리 업데이트는 6월 말 완료할 계획이다.
이로써 카페24는 아마존을 비롯한 국내외 17개 마켓에 자동연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연내에 최대 30개 마켓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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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사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신규 기능도 추가했다. ▲마켓별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 입력이 가능한 ‘템플릿’ ▲상품 등록 시 연동한 마켓에 즉각 상품 정보가 전송되는 ‘전송세트’ ▲판매채널별 상품 전송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상품전송현황’ 등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이번 마켓통합관리 업그레이드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보다 손쉽게 다양한 마켓과 연동하고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업무 효율 향상과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