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전 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를 하루동안 진행한 결과 구매 건수가 5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티몬은 '무료배송데이' 이벤트를 통해 일부 해외배송상품이나 설치상품 등 배송비 1만원을 초과하는 주문건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상품에 배송비를 전액 지원한다.
지난 8일 수요일 진행한 무료배송데이 결과, 이전까지 매주 수요일 평균보다 구매건수는 53%, 구매자 수는 54%, 판매상품 수는 5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소비자들의 배송비 부담이 없어지자 1만원 미만 결제 건수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만원 미만 결제에 대해선 별도 배송비를 내야 했다. 5만원~10만원 미만의 결제건도 67%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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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별 결제 건수는 식품·건강이 16.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생활·주방이 15.9%,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슈퍼마트가 15.2% 출산/유아동 8.9%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무료배송데이는 티몬을 아껴준 이용자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선물과 같은 하루”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티몬만의 특별한 이벤트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