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우체국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보를 나타내는 지수다.
콜센터 부문은 금융, 제조, 통신, 유통, 일반, 공공 등 45개 산업 262개 기업 및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화설문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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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콜센터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의 5개 영역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획득해 택배 콜센터 업계 중 유일하게 우수콜센터로 꼽혔다.
임정수 원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직원들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최적의 대안을 제시하는 콜센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