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국내 서비스 및 이용자 게임 데이터 이관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검은사막’의 국내 서비스 계약 종료에 따라 양사는 이용자의 게임 데이터를 카카오게임즈에서 펄어비스로 이관하는데 합의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데이터 이관 신청 페이지에서 이관 신청 절차를 통해 자신의 기존 캐릭터 그대로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다
이관 신청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하는 다음 달 30일까지 사전 이관 신청을 하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PC퍼블리싱 본부장은 “그 동안 카카오게임즈의 검은사막을 성원해 준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내 서비스 및 데이터 이관 절차가 마무리 될 때까지 이용자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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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의 김경만 사업총괄 본부장은 “검은사막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더욱 소통하고 서비스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검은사막 출시부터 함께 힘써준 카카오게임즈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카카오게임즈와 펄어비스는 2014년 12월 ‘검은사막’의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4년 4개월간 서비스를 이어왔다. 이 과정에서 200회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총 17개의 캐릭터를 선보였다. 2017년 신규 캐릭터 ‘란’ 업데이트 이후 동시 접속자수 40% 이상 상승 효과를 거두는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