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인플루언서 SNS로 5G 체험기 제공

오지탐험대 이달 중 5G 체험 콘텐츠 공개

방송/통신입력 :2019/04/26 09:05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5G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광고모델인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과 SNS에서 높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7인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5G탐험대’를 결성하고, 4월 중 유튜브 채널에 리뷰 체험기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5G 핵심 서비스와 연관성이 높고 분야별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웹툰, 댄스, 스포츠, 여행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인플루언서가 U+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겠다는 전략이다.

SNS 인플루언서 7인을 비롯해 광고 모델 유세윤, 장도연까지 총 9인은 본인의 SNS 채널의 성격과 구독 연령층에 맞게 5G 서비스 체험 콘텐츠를 이달 중 각자 채널에 공개한다.

탐험대는 ▲VR웹툰은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운영하고 있는 웹툰작가 ‘이말년’ ▲VR여행은 여행유튜버 ‘여락이들’ ▲VR게임은 게임 전문 유튜버 ‘김왼팔’ ▲AR서비스는 댄스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 ‘춤추는곰돌’ ▲U+프로야구는 ‘프로동네야구PDB’ 등이 전문적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LG유플러스는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콘텐츠에 숨겨놓은 코드를 찾아 응모하는 ‘5G CODE’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인플루언서 콘텐츠는 일반적인 광고 콘텐츠와 다르게 때로는 더 친숙하고 거부감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인플루언서들도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띄고 있어 고객이 익숙하지 않은 5G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