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지난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2개월 간의 에어컨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1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연초 에어컨의 수요가 두배 이상 눈에 띄게 증가하며 여름철 집중되던 수요가 점차 분산되고 있는 것이다.
회사측은 수요가 분산되고 있는 원인으로 ‘여름철 품귀 현상 이슈’ 외에 사회적 아젠다로 떠오른 ‘미세먼지 이슈’를 꼽았다. 최근 출시하는 에어컨의 경우 공기 정화 기능을 대부분 기본 탑재해, 공기청정기 대용으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겨울철 수요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밖에도 이와 같은 에어컨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유통 채널은 물론 제조사들이 각종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점도 연초 에어컨 구매를 촉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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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종류별 판매 비율은 ▲벽걸이에어컨(40%) ▲스탠드에어컨(30%) ▲멀티형에어컨(30%) 순으로 고르게 나타났다. 반면에 최근 사무실은 물론 가정에서도 사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상대적으로 아직 온라인을 통한 유통 자체가 활성화되지 않아 눈에 띄는 판매율을 보이지 않았다.
류윤하 인터파크 계절 가전 카테고리 담당 MD는 “에어컨 카테고리의 경우 역시즌 반짝 수요가 아닌 연초를 기점으로 여름철까지 꾸준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주요 인기 제품을 엄선하여 다양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