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대표 이상윤)은 대만 헬스케어 장비 업체 리드텍과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리드텍의 헬스케어 서비스에 로커스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중동과 유럽지역으로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리드텍의 헬스케어 서비스는 밴드형 웨어러블 하드웨어 ‘Amor H2’를 기반으로 한다. 가입자에게 제공된 ‘Amor H2’를 통해 심장이나 혈압 이상을 정밀하게 체크하고, 이상 유무를 판별한다. 이상이 감지될 시에는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병원으로 전송하고 환자위치를 추적해 빠르게 환자를 이송한다.
관련기사
- 트러스트버스, MWC서 블록체인 기반 자산배분 서비스 공개2019.02.26
- 페이스북·SKT도 눈독...블록체인 신원인증 뜨는 이유2019.02.26
-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스폰' MWC 등장2019.02.26
- 中 알리바바, 블록체인 전문 회사 설립2019.02.26

리드텍은 자사의 헬스케어 서비스에 서버 다운이나 끊김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로커스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상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대표는 “이번 리드텍과의 전략적 제휴 계약은 실사용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블록체인 기술이 성공적으로 사용되는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