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9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9’에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총 648제곱미터(m2) 규모의 2개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을 체험할 수 있으며,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부터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와인셀러·가스오븐레인지 신제품 전시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18·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은 연내 30여 종으로 확대된다.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에는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와인 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와인 보관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LG전자는 와인셀러 신제품과 함께 인공지능 기반 와인관리 앱도 공개했다. 이 앱은 와인셀러에 저장된 와인 정보와 고객의 선호도를 학습해, 어떤 와인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고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 준다.
이밖에 LG전자는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후드 등 최상의 주방을 위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국의 주방·욕실 산업 전문지 KBB가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한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도 전시했다.
■ 아마존, 토발라 등과 파트너십 확대…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마존, 토발라 등과 협업도 강화한다.
LG전자는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全 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 서비스인 ‘아마존 대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LG 스마트씽큐 앱에서 가전제품과 아마존 대시를 연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G 스마트 가전은 식기세척기와 세탁기의 세제, 건조기의 유연시트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주문해 준다.
LG전자는 미국 스마트 레시피 분야 주요 기업인 ‘이닛’, ‘사이드셰프’, ‘드롭’에 이어 가전업계 최초로 미국의 대표적인 스마트 밀키트 기업 ‘토발라’와 협력한다. 밀키트는 밑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 조리방법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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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스마트 오븐을 사용하는 고객은 토발라의 밀키트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한 후 오븐에 넣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약 20분 만에 요리가 완성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