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고객 중심 기술·제품 개발하자"

신년사 통해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꿔야"

디지털경제입력 :2019/01/02 09:54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고객 중심의 기술·제품 개발을 주문했다.

효성그룹 조현준 회장이 2일 시무식에서 고객 중심 기술/제품 개발을 강조했다. (사진=효성)

조 회장은 2일 서울 마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올해 세계경제는 글로벌 경기둔화와 미중 무역전쟁으로 한치 앞을 가늠하기 어려우며 어떻게 생존해야 할지 고민되는 위기 상황"이라며 이와 같이 주문했다.

조 회장은 현대 경영학을 정립한 피터 드러커를 인용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기업이 존재할 수 없으며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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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효성인이며,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효성인들의 의지가 하나하나 모여서 변화를 주도할 때, 비로소 고객과 함께 항상 승리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실천을 강조했다.

조 회장은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백년기업 효성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