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파이, AI 기반 CT 노이즈 제거 솔루션 출시

모든 CT 장비와 호환 가능…2018 RSNA 출품

디지털경제입력 :2018/11/26 11:06    수정: 2018/11/29 10:11

지능형 의료영상 솔루션 전문업체 클라리파이는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터단층촬영(CT) 노이즈 제거 솔루션 ‘클라리CT.AI(ClariCT.AI)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이달 25~30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8 북미방사선의료기기전시회(RSNA)’에 전시된다.

클라리CT.AI는 시중 모든 CT 장비와 호환되는 CT 노이즈 제거 솔루션이다. CT 검사 시 환자 방사선 피폭량을 기존 대비 최대 20분의 1로 줄여줘 초저선량 검사를 가능케 한다. CT 영상 품질도 획기적으로 높여 의료진 진단을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클라리파이는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터단층촬영(CT) 노이즈 제거 솔루션 ‘클라리CT.AI(ClariCT.AI)를 출시했다.(사진=클라리파이)

해당 솔루션에는 클라리파이가 자체 개발한 AI 엔진 ‘리콘 엔진(Recon Engine)’이 탑재됐다. 신체 장기에 따라 서로 다른 수많은 노이즈 패턴에 대해 학습된 리콘 엔진은 해부학적 구조물과 병변 특징을 왜곡 및 손실 없이 보존한 상태에서 노이즈만 선택적으로 제거 가능하다.

동시에 고품질 이미지를 재구성할 수 있으며 기존 반복 재구성(IR) 과정이 필요 없어 속도가 빠르다.

관련기사

클라리CT.AI는 현재 의약품제조품질기준(GMP) 인증을 획득하고 국내외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미국식품의약국(FDA) 인증은 준비 중이다.

박현숙 클라리파이 대표는 “클라리CT.AI를 활용하면 의료용 디지털 영상 및 통신 표준(DICOM) 규격을 사용해 기존 사용 중인 CT로도 고화질 초저선량 검사가 가능하다”며 “방사선 안전성과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