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이달 23일 까지 본사 1층 로비에서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상에서 발견된 오브제들을 업사이클링해 창작한 작품(엄아룡), 문래동에서 수집된 소리, 이미지등 다양한 매체들 간의 결합을 통해 공감각적으로 재구성한 작업(박주운, 이미지사운드베이커리), 문래동 삶 속에서 발견된 사소한 풍경들을 모티브로 잡은 작품(채효진) 등 19개 팀의 작품이 소개된다.
이번 전시는 ‘서울문화재단 문래예술공장’과 함께 지난 7월부터 진행해온 문래창작촌 지원 사업 ‘MEET 2018’의 일환이다. ‘MEET’는 2011년 처음 시작된 프로젝트로, 문래창작촌 지역에서 전시, 공연, 영화, 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의 우수창작활동을 발굴, 지원 하는 사업이다.
GS홈쇼핑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한 지역 예술가들에게 GS홈쇼핑 사옥을 작품 전시공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임직원들과 방문객에게 그들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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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앞서 GS홈쇼핑은 이번 프로젝트에 더욱 많은 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고자 지난 7월 ‘서울문화재단 문래예술공장’에 후원금 1억 5000만원을 지원했다. 이 후원금을 통해 문래창작촌 일대에서는 예술가들의 전시 및 공연, 강연, 지역 축제 등이 진행 돼 왔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그 동안 개별 전시나 공연으로 진행된 19개 팀의 작품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조성구 G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전무는 “GS홈쇼핑의 사옥 1층을 활용한 갤러리 공간을 확보해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했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