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이달 23일 까지 본사 1층 로비에서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상에서 발견된 오브제들을 업사이클링해 창작한 작품(엄아룡), 문래동에서 수집된 소리, 이미지등 다양한 매체들 간의 결합을 통해 공감각적으로 재구성한 작업(박주운, 이미지사운드베이커리), 문래동 삶 속에서 발견된 사소한 풍경들을 모티브로 잡은 작품(채효진) 등 19개 팀의 작품이 소개된다.
이번 전시는 ‘서울문화재단 문래예술공장’과 함께 지난 7월부터 진행해온 문래창작촌 지원 사업 ‘MEET 2018’의 일환이다. ‘MEET’는 2011년 처음 시작된 프로젝트로, 문래창작촌 지역에서 전시, 공연, 영화, 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의 우수창작활동을 발굴, 지원 하는 사업이다.
![](https://image.zdnet.co.kr/2018/11/06/hjan_yafRXi94dBMfdIJ.jpg)
GS홈쇼핑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한 지역 예술가들에게 GS홈쇼핑 사옥을 작품 전시공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임직원들과 방문객에게 그들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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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앞서 GS홈쇼핑은 이번 프로젝트에 더욱 많은 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고자 지난 7월 ‘서울문화재단 문래예술공장’에 후원금 1억 5000만원을 지원했다. 이 후원금을 통해 문래창작촌 일대에서는 예술가들의 전시 및 공연, 강연, 지역 축제 등이 진행 돼 왔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그 동안 개별 전시나 공연으로 진행된 19개 팀의 작품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조성구 G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전무는 “GS홈쇼핑의 사옥 1층을 활용한 갤러리 공간을 확보해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했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