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가 데이팅 앱 '너랑나랑'을 모회사 메타랩스로부터 50억원에 사업 양수해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넥스트매치는 사업 양수 목적에 대해 모바일 데이팅 사업 일원화를 통한 전문성 극대화 및 시장 경쟁력 강화라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 양수를 시작으로 넥스트매치는 ▲추가 인수 및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 ▲대만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아시아 시장 추가 진출을 순차적으로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넥스트매치의 데이팅 사업은 국내외에서 순항 중이다. 넥스트매치의 데이팅 앱 '아만다'는 2016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올해 6월 출시한 '그루브' 역시 관심사 기반 데이팅 앱 콘셉트로 출시, 가입자 수가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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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인수한 너랑나랑은 대만에서 100만 명이 넘는 누적 가입자 수를 확보했으며, 데이팅앱 전체 매출 5위, 다운로드 4위를 기록 중이다. 상반기 기준 아만다, 너랑나랑, 그루브의 국내외 누적 가입자 수는 총 760만 명에 달한다.
신상훈 넥스트매치 대표는 "이번 양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모바일 데이팅 사업 역량을 증대시켜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며 "추가 인수합병과 신규 서비스 출시, 서비스 개선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