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매치는 23일 자사의 데이팅 앱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가 지난해 국내 앱 매출 상위 5위, 업계 1위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모바일 전문 분석업체 앱애니가 2017년 전세계 모바일 앱 생태계와 트렌드를 분석한 '2017년 레트로스펙티브 보고서'에 따르면 아만다는 비게임 부문에서 국내 앱 중 전체 매출 순위 5위, 2년 연속 업계 1위를 차지했다.
1~4위에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 멜론, 푹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국내 앱 매출 순위를 보면 데이팅 앱의 약진이 눈에 띈다. 아만다를 비롯해 정오의데이트, 심쿵, 당연시 등 4개의 데이팅 앱이 10위권에 안착하며 비게임 분야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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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과 2016년에는 3개의 데이팅 앱이 10위권에 진입했으며, 아만다는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 데이팅 앱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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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만다를 비롯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위 20여 개 앱의 연 매출을 보면 2015년 100억원, 2016년 300억원, 2017년 1천억원 이상으로 연간 3배 이상의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2천억원을 웃돌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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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훈 넥스트매치 대표는 "데이팅 앱, 특히 아만다를 믿고 사용하는 회원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올해는 신뢰도 제고, 이미지 개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