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는 13일 1~2인 가구를 겨냥한 초소형 의류건조기 ‘미니(min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니는 3kg 용량으로 공간효율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기존 대용량 14kg 건조기 대비 크기는 5분의 1 수준으로 가로, 세로, 높이는 490x631x401mm다. 무게도 4분의 1 수준인 17kg이다.
두께는 40.1cm 초슬림에 동급제품 대비 20% 가까이 작아진 크기뿐만 아니라 배기호스 설치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거치 공간 부담을 줄여 다용도실, 배란다, 거실 등 다양한 곳에 설치할 수 있다.
자율 제어형 PTC 히터를 채용, 자체 발열량을 조절해 소비전력량을 최소화했다. 상황에 맞춰 표준, 소량, 탈취 등 의류를 알맞게 건조해주는 3가지 건조 코스를 제공한다. 표준 코스는 한 번에 최대 수건 16개까지 건조할 수 있다. 소량 건조 코스는 자연건조 시 12시간 이상 소요되는 빨래 건조 시간을 1시간 만에 고속건조 할 수 있다.
이중 구조 배기필터가 탑재돼 자연 건조로 제거하기 어려웠던 의류 속 숨어있는 먼지나 보풀도 제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건조기 제품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UV 살균 기능과 플라즈마 탈취 기능도 채용, 건조 시 지속적으로 옷감 살균이 가능해 옷감에 밴 냄새를 제거하고 유해세균도 살균할 수 있다.
디자인은 곡선미와 불륨감을 강조했으며 대형 도어를 채택했다. 모델은 전자식 다크 실버(DWR-03IDDC)와 화이트(DWR-03IDWH), 다이얼식 화이트(DWR-03IDWC) 등 총 3가지다. 가격은 30~40만원대다.
대우전자는 올해 1월 히트펌프 방식 10kg 용량 의류건조기 3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이 제품은 지난 5월말 누적 판매량 5천대를 돌파했다. 대우전자는 10kg 제품 인기에 힘입어 1~2인 가구를 겨냥 3kg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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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건조기 시장 규모는 2014년 5만대에서 지난해 60만대 수준까지 성장, 올해는 100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로 건조기 제품도 좀 더 작고 슬림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대우전자는 구매 타깃층에 맞춰 건조기 용량, 방식, 디자인 등 차별화를 통해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