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오버워치’, 신규 영웅 ‘레킹볼’ 공개

공 모양 로봇을 조종하는 햄스터 영웅

디지털경제입력 :2018/06/29 10:21

오버워치의 신규 캐릭터 레킹볼이 공개됐다.

레킹볼은 동그란 구형으로 변신해 빠르게 이동하거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로봇으로 조종자는 지능을 가진 ‘햄스터’ 해먼드다

블리자드는 28일(현지시간) 오버워치의 신규캐릭터 ‘레킹볼’의 영상을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오버워치 신규 영웅 '레킹볼'.

해먼드는 기존 영웅인 윈스턴처럼 호라이즌 달기지에서 진행된 동물 실험체 중 하나다. 유전자 조작을 통해 지능이 높아지고 뛰어난 로봇 제작 및 정비 실력을 갖추게 됐다.

레킹볼은 해먼드가 직접 제작한 로봇이다. 달기지에서 실험을 받던 일부 유인원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도망치기 위해 사용한 탈출 포드를 개조한 것이다.

이 로봇은 4연장 기관총을 탑재한 구 모양이 특징이다. 또한 근처에 적이 많을 수록 더 단단해지는 '적응형 보호막'과 공으로 변신해 이동 속도가 크게 향상되는 ‘구르기’ 등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갈고리 고정'으로 벽 등 주변 환경에 갈고리를 연결하고 철거크레인의 철구처럼 몸을 좌우로 움직여 먼 거리를 이동하거나 직접 부딪쳐 적을 공격하는 독특한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궁극기인 지뢰밭은 바닥에 수많은 지뢰를 흩뿌리고 이를 밟는 상대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는 기술로 대규모 난전이나 방어전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레킹볼은 오버워치 공개테스트 서버(PTR)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서비스에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