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22개 채널로 흩어진 고객 정보 한 데 모은다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 구축

금융입력 :2018/06/26 14:40

신한은행은 한 단계 높은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가 개발한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는 신한은행이 운영중인 신한 모바일 뱅킹 '쏠'과 인터넷뱅킹·영업점 등 22개 채널에서 각각 관리된 고객 접촉 정보 및 거래 정보의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서울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사 사옥.(사진=지디넷코리아)

앞으로 신한은행은 이를 통해 일관성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데이터 분석 시간이 짧아지고 다면적 분석과 채널 간 교차 분석이 가능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통합 정보로 신속한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등으로 새로운 영업 기회 발굴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한은행은 콜센터 통합상담 플랫폼에 고객별 채널 접촉이력·거래정보·주요문의 요약정보(Speech to text) 등을 반영해 전화상담에 이용 중이다. 영업점 상담 플랫폼에도 반영해 고객 상담 및 실시간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